농촌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네이버만10년 조회 3회 작성일 2022-01-18 08:56:44 댓글 0

본문

태웅이가 말해 준 농부 수입 (농촌의 현실)

#농부수입 #농부한태웅 #농촌귀농

소년농부 한태웅에게 직접 들어본
농부의 대략적인 수입은...?

문의
thinkent16f@gmail.com
내삶을살아가기 : 태웅씨는 농사가 아니더라도 좋아하는 무슨일을 하면서 행복하게 살 사람이다.
큰 사람의 마음이 느껴진다.
따따로찌 : 안녕하세요 태웅님
3분 시청하고 바로 구독 눌렀습니다.
요즘 세상이 흉흉하고 살기가 다들 힘든 시기인데
태웅님의 영상을 보니 마음이 따뜻해지고 말로 표현할 수 없을만큼 기분이 너무 좋습니다^^
태웅님의 영상을 보면서 아직 정이 남아있구나 아직 이 세상은 따뜻하구나 이렇게 계속 긍정적으로 생각이 들게되네요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하시는 일 모두 잘되시길 바라며 좋은영상 매번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무지성 청년들 : 농업에 종사하시는 분들 정말 존경스럽습니다!.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일손 부족하시면 불러주세요!!
sis j : 안녕하세요! 귀농을 꿈꾸는 청년인데요,
해마다 각종 기관과 단체에서 지원되는 수입도 꽤 많다고 알고있습니다.
줄어가는 농촌인구를 유지하기 위한 지자체와 각종 단제들의 노력 덕분에 젊으면 젊을수록 받을 수 있는 지원도 많아질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농협이나 농업기술센터, 귀농귀촌지원센터 등에서 지원하는, 실제로 농사를 짓는 입장에서 챙겨받을 수 있는 현실적인 지원들,
그러니까 국가단위로 시행되는 청년지원사업들과 지자체별로 시행하는 시범사업, 지원사업들도 한번쯤 소개해주셨음 합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김동환 : 올해전역하고 내년에 24살먹는데 정말 나이가 어리더라도 존경심을 갖고 배우고싶다고 느낀분은 태웅씨가 처음입니다. 항상 물질적인것에 집착을 많이하고 과시하는거에 중독되서 요즘 고민이 많았는데 이 영상에서 태웅씨의 말투나 마인드.. 경험을 듣다보니 제 자신을 많이 돌아보게하네요 감사합니다

[다큐온] 자연에서 살고 싶은 도시인의 로망, 농촌에서 살아볼까? "도전, 농촌에서 살아보기 1부 - 인생 2막 귀농 열차" (KBS 20211001 방송)

다큐ON (토요일 밤 11시 40분 KBS 1TV)
“도전, 농촌에서 살아보기 1부 - 인생 2막 귀농 열차” (2021년 10월 1일 방송)

▶ 자연에서 살고 싶은 도시인의 로망, 농촌에서 살아볼까?
각박한 도시의 삶을 벗어나고 싶은 이들에게 농촌은 자연인으로 살아가고자 하는 로망, 혹은 선뜻 정착하기엔 두려운 미지의 세계이다.
그런데 여기, 인생에서 배워야 할 것도, 가르침을 주는 것도 ‘농촌’에 있다고 믿는 사람들이 있다. 바로 ‘농촌에서 살아보기’라는 프로그램에 도전한 도시인들이다.
최장 6개월 간 전국 104곳의 농촌체험마을에서 운영되는 이 프로그램에 올해 3월부터 9월까지 참가한 도시인들은 약 599가구, 786명이나 됐다.

이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과밀화된 도시를 벗어나 한적한 농촌생활을 꿈꾸는 도시인들이 늘고 있다는 반증이기도 하다.
최근 한 조사에 따르면 은퇴 후 귀농귀촌 의향이 있다는 응답이 41.4%로, 전년보다 6.8%p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 2020 농업·농촌 국민의식조사)

그러나 농업 실패나 주민과의 갈등을 이유로 역귀농 하는 사례도 만만찮다.
농촌으로 내려왔던 인구 10명 중 1명은 농촌을 떠난다는 통계도 있다.
이 같은 역귀농의 부작용을 막고, 농촌생활의 시행착오를 줄이기 위한 목적으로 시행되는 프로그램이 ‘농촌에서 살아보기’다.

▶ 삶의 쉼표가 찾아 온 50대 가장들, 우린 농부가 되고 싶다
강원도 횡성 태기산 자락 아래 산채마을에 의기양양 들어선 도시인들.
그들은 오랜 전부터 농부가 되고 싶은 꿈을 품어 왔다.
준비도 없이 35년 은행 생활을 명예 퇴직한 50대 가장과 15년 넘게 운영하던 자동차 정비소를 폐업하고, 농부가 되기 위해 의기투합한 처남 매제 커플, 영화연출과 기자 생활로 불규칙한 생활에 찌든 전형적인 도시 남자가 나이 쉰을 맞으며 본격적인 귀농 준비에 나선 참가자까지, 농부가 되고 싶은 참가자들은 각자 30평 텃밭을 배정 받아 밭갈이를 하고, 모종을 선택해 심고 가꾸며 농부로서의 첫 도전을 시작한다.
취재 본능만 앞섰지 작물 다루는 손은 몹시도 서툰 참가자, 군 제대 이후 30여 년 만에 처음 삽을 잡아 본 참가자, 기세 좋게 시작했지만 과연 이들의 작물은 무사할 것인가?

▶ 농사의 맛을 슬슬 알아가는 참가자들, 도전의 결실은?
초봄부터 횡성 살이에 도전하고 있는 도시의 참가자들, 50대 아저씨 3인방의 활약은 이미 동네에 소문이 자자. 엔지니어 출신답게 일손 귀한 농촌에서 특급 대우를 받는다는 소문이 들린다. 그런가 하면 손이 느리다고 타박 받던 기자 출신 도전자도 ‘방울토마토 수확’을 예술로 승화시키는 경지에 다다랐다며 허세를 부릴 정도다.
게다가! 귀농 멘토의 도움으로 700평 텃밭에 옥수수 농사를 짓고, 수확까지 해서 정식으로 경매를 통해 수익도 거둬볼 예정이다. 진짜 농부가 되어 보는 경험이다. 혼자라면 할 수 없는 것들을 ‘우리’라는 이름으로 해 내고 있는 사람들, 과연 그들의 농촌 라이프는 어떤 결실을 맺을 것인가?

#농촌 #귀농 #농부

※ [다큐ON] 인기 영상 보기
코시국★에 세계 최대 크기 선박 12척 모두 만선 기록한 대한민국 클라스!

한진해운 파산이 가져온 한국 해운업의 몰락과 냉혹한 현실

조선업 위기를 풍력 에너지 발전의 기회로 삼은 대한민국의 ★POWER★

녹조류와 땅이 주는 선물, 신재생에너지 건물

K-수소에너지 산업이 이끄는 세계 에너지의 미래

최빵구 : 농촌 인구수도 늘고 같이 상부상조 할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인 것 같습니다! 다음에 기회되면 저도 신청하고 싶네요
Pan Wooten : 재미있게 봐서요.
감사합니다...
꼬사슴 : 저도 언젠가는 그런 소망이...
성식 : 환상과 로망.
제가 5년차인데...
소작 텃밭하면 재미있지만...

쉽게 생각하지맙시다.

마트 가격 경쟁으로 직거래 아닌이상
10년 지나도 가격은 그대로 인건비는 오름. 노력에 비해 저렴해요.
김양래 : ㄷ

Infinite Challenge, Agritourism #03, 농촌체험 20061028

공식홈페이지 http://www.imbc.com/broad/tv/ent/challenge/main.html
방송시간 SAT 18:30~
Infinite Challenge(무한도전), 25회, EP025, 2006/10/28, MBC TV, Republic of Korea

추억의 꽁트 '괜찮아유'
Mano Yves : 유재석과 박명수가 공채를 통해 데뷔해서 오랜시간 단련된 정통 희극인이라는걸 알 수 있는 상황연극의 진수.
나머지 멤버가 아무리 재능이 뛰어나도 이런 상황에서는 숙련된 전문가를 못 당한다.
파웨 : 와..이편은 다시 봐도 재밌고..
유재석, 박명수는 정말 애드립이 좋다.

무대본으로
저런 꽁트를 만들어내다니.
두분의 호흡도 좋다.
유진수 : 이건 진짜 유재석 박명수가 얼마나 클라스 있는지 알수있는 콩트다 ㅋㅋㅋㅋㅋㅋ
동동진진 : 명수옹 꽁트는 진짜 근본있어서 타율이 존나 꾸준함
Whee - : 와 이건 보면 볼수록 개그를 넘어서 예술이다 예술 ㅋㅋㅋㅋ
유재석 나까무라드립 진짜 대단하다
박명수가 드립치려다 막히니까 바로 와..

... 

#농촌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8,629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daeguceramic.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